브라이덜 샤워. /자료사진=왁스 인스타그램
브라이덜 샤워. /자료사진=왁스 인스타그램

주상욱 차예련 부부의 브라이덜 샤워 파티 현장이 공개됐다. 가수 왁스는 오늘(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뻐요,브라이덜샤워, 예련님, 상욱님, 행복한분위기, 예쁜 예련이 언니들 친구들, 신랑 너무 멋져, 행복하세요, 영원히 선남선녀 축복"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브라이덜 사워는 결혼식을 앞둔 신부와 친구들이 결혼식 전날 즐기는 파티를 말한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흔히 하는 파티로 일종의 처녀파티라고 할 수 있다. 브라이덜 파티는 16세기 유럽에서 결혼을 올릴만한 형편이 되지 못하는 신부를 위해 신부의 친구들이 모여 결혼 지참금을 제공하기 위해 돈이나 선물을 품앗이 개념으로 모아 결혼식을 올린 것이 유래가 되었다.

‘신부에게 비처럼 많은 선물이 내린다’ ‘우정이 비처럼 쏟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브라이덜 샤워는 한 미국 드라마를 통해 유명해져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보편화된 문화로 자리잡았다.


한편 결혼을 앞둔 주상욱과 차예련은 파티 테이블 중앙에서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브라이덜 샤워 파티에는 황신혜, 박정아, 제아, 왁스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자 흰 상의를 맞춰 입었다.

차예련은 전날 파티현장에 온 사람들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현장 사진과 함께 손목에 꽃리본을 단 사진을 찍어 올리며 자축했다.

차예련과 주상욱은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 함께 출연해 연인으로 발전해 오는 25일 결혼식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