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얇고 예민한 아기들은 이 같은 외부환경에 자극받기 쉬우며 이는 발진, 땀띠,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최근 유아 스킨케어 업계는 갈수록 민감해지는 아기 피부를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진정’ 성분을 주요 콘셉트로 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추세다.
한솔교육의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핀덴스킨베베’는 상처치유 연고에 많이 사용되는 ‘마데카식애씨드’를 주요 성분으로 해 자극받기 쉬운 아기 피부 진정을 돕는 것이 콘셉트다. 마데카식애씨드 성분은 흔히 호랑이풀로 잘 알려진 병풀에서 추출한 성분. 핀덴스킨베베는 주력 제품으로 고농축 연고 타입의 마데카식애씨드 크림을 선보이고 있으며 샴푸&바스 등의 세정 제품과 로션, 크림 등의 보습 제품은 물론 자외선 차단 제품에도 해당 성분을 함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 |
/사진=핀덴베베 |
제로투세븐의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제로투세븐의 ‘피부생명과학연구소’가 개발한 자연유래 진정 성분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을 함유, 차별화된 진정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지탕은 복숭아나무, 회화나무, 뽕나무, 매화나무, 버드나무 등 다섯가지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궁중비책은 해당 성분을 적용, 민감한 아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는 ‘수딩 플루이드’를 필두로 스킨케어와 선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쿠아퍼는 최근, 연약한 아기의 눈과 두피를 비롯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한 ‘베이비 워시 앤 샴푸’를 출시했다. 아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카모마일 에센스와 뛰어난 피부 보습, 진정 효과를 가진 프로비타민 B5를 함유했다. 솝프리, 향료, 파라벤, 색소 무첨가 제품으로 여름철, 민감해진 아기 피부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