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메리어트 인터내셔널 |
또한 알리바바의 고객들에게 양사의 로열티 프로그램간에 링크를 제공하고 중국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알리바바 그룹의 CEO 대니얼 장 (Daniel Zhang)은 "대규모 고객수를 기반으로 최첨단 기술 및 소비자 통찰력을 보유한 알리바바와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비교 불가능한 전문성을 가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제휴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중국인들의 여행이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만큼 그들이 더 원활하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사장 겸 CEO (President and Chief Executive Officer) 안 소렌슨(Arne Sorenson)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알리바바의 디지털 전문성과 중국 소비자의 요구 및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늘 존경해왔다.”며, “이 제휴를 통해 메리어트의 호스피탈리티 전문성과 알리바바의 디지털 여행 플랫폼 및 디지털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Alipay) 서비스를 결합하고, 메리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의 멤버가 되도록 고객을 독려할 것이다. 또한 중국 여행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의 메리어트의 호텔들이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소개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인트 벤처를 통해 향후 중국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간편한 세계 여행: 조인트 벤처는 쇼핑, 식사 및 관광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 대한 계획, 예약, 결제에서부터 원활한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이 새롭게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중국 고객들은 더 다야한 여행의 기회를 누릴 것이다.
• 개인 맞춤식 VIP 경험 : 중국 소비자는 보다 맞춤화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메리어트는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모멘츠 (SPG Moments) 및 메리어트 리워즈 모멘츠(Marriott Rewards Moments)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행사, 프라이빗 콘서트, 가족 체험 행사 등을 제공한다. 자격을 갖춘 알리바바의 로열티 프로그램 멤버는 SPG 앰배서더 프로그램과 개인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 지갑이 필요없는 여행 : 전 세계 일부 메리어트 호텔 및 향후 오픈 예정인 호텔에서 알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 : 수상 경력에 빛나는 메리어트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 칼튼 리워즈 및 SPG와 알리바바의 대규모 고객과 연결해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 개인 맞춤식 VIP 경험 : 중국 소비자는 보다 맞춤화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메리어트는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모멘츠 (SPG Moments) 및 메리어트 리워즈 모멘츠(Marriott Rewards Moments)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행사, 프라이빗 콘서트, 가족 체험 행사 등을 제공한다. 자격을 갖춘 알리바바의 로열티 프로그램 멤버는 SPG 앰배서더 프로그램과 개인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 지갑이 필요없는 여행 : 전 세계 일부 메리어트 호텔 및 향후 오픈 예정인 호텔에서 알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 : 수상 경력에 빛나는 메리어트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 칼튼 리워즈 및 SPG와 알리바바의 대규모 고객과 연결해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