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는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인기치킨 할인 이벤트 역시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치킨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 목적에서 데이터를 분석해 기획됐다.
요기요가 올해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치킨 프랜차이즈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bhc치킨 맛초킹 ▲bhc치킨 뿌링클 ▲BBQ 황금올리브치킨 ▲굽네치킨 갈비천왕 ▲굽네치킨 볼케이노가 가장 많은 주문 수를 기록했다. 순서는 순위와 무관하다.
특히 인기치킨 Top 5의 주문 수는 전체 치킨 주문 수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더욱 눈길을 끈다. 요기요로 치킨을 주문한 소비자 다섯 명 중 한 명은 인기치킨 top 5 중 하나를 주문한 것이다.
요기요 연고은 마케팅총괄이사는 “9월에는 이번 인기치킨 할인 외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슈퍼레드위크, 첫 주문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며 “요기요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배달 음식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 굽네치킨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요기요가 올해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치킨 프랜차이즈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bhc치킨 맛초킹 ▲bhc치킨 뿌링클 ▲BBQ 황금올리브치킨 ▲굽네치킨 갈비천왕 ▲굽네치킨 볼케이노가 가장 많은 주문 수를 기록했다. 순서는 순위와 무관하다.
특히 인기치킨 Top 5의 주문 수는 전체 치킨 주문 수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더욱 눈길을 끈다. 요기요로 치킨을 주문한 소비자 다섯 명 중 한 명은 인기치킨 top 5 중 하나를 주문한 것이다.
요기요 연고은 마케팅총괄이사는 “9월에는 이번 인기치킨 할인 외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슈퍼레드위크, 첫 주문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며 “요기요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배달 음식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