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지사께'는 2010년 한국형 이자카야 컨셉트로 브랜드를 런칭하여 7년간 지속적인 변화와 보완을 통해 현재까지도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장수 주점프랜차이즈 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창업 시장의 과포화에 의한 경쟁 심화로 나날이 폐점율이 증가하는 가운데 '꼬지사께'가 오랜기간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실천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창업 시장의 과포화에 의한 경쟁 심화로 나날이 폐점율이 증가하는 가운데 '꼬지사께'가 오랜기간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실천이다.
![]() |
▲ 제공=꼬지사께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특히 '꼬지사께'는 현재까지 가맹점에 광고비를 분담하지 않고 100% 본사의 비용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다.
가맹점이 200여개가 넘는 중대형 브랜드는 외식시장의 특성상 방송매체 광고 진행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가맹점의 광고비 분담은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또한 '꼬지사께'는 가맹점의 여가시간과 건강관리를 위해 '쉐프지원제도'를 도입하였으며 불법음원을 근절하고 매장의 합법적인 음원사용을 위한 전 가맹점 매장음원사용료를 전액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원홈푸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식자재 배송 시스템과 식자재 주문시스템을 보강하여 가맹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였다.
술집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김성윤 대표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가맹점의 행복이 곧 본사의 행복인 만큼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실천을 통한 동반성장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으로 파트너쉽을 형성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