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한식 퓨전 메뉴는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 방송 매체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는 대표적 한식인 ‘죽’이나 ‘떡’, ‘비빔밥’ 등을 기존에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메뉴로 재탄생시키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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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의 변신 본죽, ‘치즈토핑 듬뿍 올린 죽’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치즈 토핑 메뉴를 활용해 전통 한식인 죽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원하는 죽 메뉴를 고른 뒤, 치즈 토핑을 추가하면 치즈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더한 이색 죽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SNS를 통해 쫄깃한 홍게살죽과 치즈토핑, 매콤한 낙지김치죽과 치즈토핑 등 본인만의 죽 레시피를 알리며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본죽 치즈토핑은 모든 죽 메뉴에 추가할 수 있으며, 더욱 고소한 맛을 더해 즐길 수 있다.
◆ 빵 속에 비빔밥이 들어간 ‘전주비빔빵’
천년누리전주제과(이하 천년누리)는 전주 비빔밥에서 밥을 제외한 식재료를 넣은 ‘전주 비빔빵’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지역 명물로 떠오른 ‘전주 비빔빵’은 비빔밥으로 유명한 전주의 특색을 살려 돼지고기, 콩나물, 당근 등 비빔밥의 고명으로 쓰이는 15가지 재료를 무농약 고추장으로 버무려 아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 빵 속에 비빔밥이 들어간 ‘전주비빔빵’
천년누리전주제과(이하 천년누리)는 전주 비빔밥에서 밥을 제외한 식재료를 넣은 ‘전주 비빔빵’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지역 명물로 떠오른 ‘전주 비빔빵’은 비빔밥으로 유명한 전주의 특색을 살려 돼지고기, 콩나물, 당근 등 비빔밥의 고명으로 쓰이는 15가지 재료를 무농약 고추장으로 버무려 아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천년누리는 현대백화점의 지원을 받아 13일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10일 간격으로 무역센터점, 경기도 판교점에서 전주빵카페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 설빙, 전통 식재료 흑임자 더한 ‘흑심설빙’ 선보여
설빙은 흑임자라는 전통적 식재료를 사용해 젊은 층 입맛을 공략한 '흑심설빙'을 출시했다. ‘흑심설빙’은 팔앙금과 아몬드슬라이스가 들어간 '흑심팥설빙'과 ‘흑임자크림’이 들어간 '흑심크림설빙' 2종류로 구성됐다.
◆ 설빙, 전통 식재료 흑임자 더한 ‘흑심설빙’ 선보여
설빙은 흑임자라는 전통적 식재료를 사용해 젊은 층 입맛을 공략한 '흑심설빙'을 출시했다. ‘흑심설빙’은 팔앙금과 아몬드슬라이스가 들어간 '흑심팥설빙'과 ‘흑임자크림’이 들어간 '흑심크림설빙' 2종류로 구성됐다.
설빙은 흑임자라는 전통적인 식재료가 젊은 세대에서도 충분히 어필될 수 있도록 흑임자 고유의 맛에 달콤한 팥앙금과 크림을 더한 메뉴를 각각 선보여, 10~20대 고객층과 30~40대 고객층에게 각각 어필할 수 있도록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본죽은 젊은 층 입맛까지 고려한 새로운 죽 메뉴 개발을 연구한 끝에, 치즈 토핑을 이용해 더욱 고소하고 풍성한 맛을 제안하게 된 것”이라며 “한식 퓨전 메뉴는 친숙한 한국식 요리에 의외의 조합을 더한 비주얼과 맛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신선하다는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본죽은 젊은 층 입맛까지 고려한 새로운 죽 메뉴 개발을 연구한 끝에, 치즈 토핑을 이용해 더욱 고소하고 풍성한 맛을 제안하게 된 것”이라며 “한식 퓨전 메뉴는 친숙한 한국식 요리에 의외의 조합을 더한 비주얼과 맛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신선하다는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