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 두꺼운 외투 한벌보다 얇은 옷 여러 벌을 겹쳐 입는 방법은 보다 탁월한 보온 효과를 가져온다. 피부 또한, 다양한 타입의 보습 제품을 레이어링해 바르면 강력한 피부 보습막이 형성된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제공해줄 ‘레이어링 보습법’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알아보자.
◆ 앰플 적용 후 2차 마스크팩으로 건조한 피부를 위한 홈케어 완성
![]() |
(왼쪽부터)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 |
마스크팩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 에센스나 앰플을 사용하면 평소보다 유효 성분이 더욱 깊숙이 흡수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마스크 팩을 붙이기 전에는 가벼운 페이스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요즘같이 찬 바람, 실내 히터 등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때에는 ‘저자극 고보습’ 제품으로 유명한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앰플’을 바른 후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로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은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리얼베리어만의 특허 MLE® 기술이 적용돼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앰플을 바른 후 ‘익스트림 크림’의 보습 영양 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를 붙여주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 부스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는 배로! 부스팅 에센스와 수분 크림
![]() |
(왼쪽부터)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EX,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 |
세안 직후 맑은 산소를 공급해주는 부스팅 에센스인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EX‘를 발라 다음에 바르는 제품의 보습 성분이 피부 깊숙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 레이어링 제품으로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를 바르면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는 페이셜 오일과 수분크림의 레이어링
![]() |
(왼쪽부터)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피레네산맥 수분크림 |
페이셜 오일이 단순한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윤기, 탄력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다기능성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 페이셜 오일과 수분 크림의 레이어링 방법은 효과가 뛰어난 고보습 방법이다.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은 세럼과 오일을 하나로 더한 제품이다. 세럼의 영양성분과 부드러운 발림성 뿐만 아니라 오일의 피부 코팅 효과와 투명한 윤기,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아침과 저녁, 아이 케어 다음 단계에서 눈 주위 및 입술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 부드럽게 두드리듯 피부에 흡수시킨 다음 레이어링 제품으로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피레네산맥 수분크림’을 덧발라 주면 좋다.
이 제품은 수백만 개의 활성 스파 플랑크톤 수분 입자가 피부 깊은 곳까지 촘촘하게 채워 탄력이 차오르는 수분 빛 광채 피부로 가꿔주는 비오템의 대표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다. 피부의 자연 방어력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