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헤어샵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원서비스’(3.75점), ‘매장접근성’(3.7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 및 부가혜택’(3.30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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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서비스’, ‘헤어서비스 품질’, ‘가격 및 부가혜택’에서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접근성’, ‘매장이용 편리성’, ‘서비스 호감도’는 준오헤어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 헤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헤어서비스 품질(33.6%)로 분석되었으며, 커트 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염색 3.72점, 펌ㆍ매직 3.68점 순이었다.
다음으로 소비자들이 가격 및 부가혜택(25.7%)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가격 만족도는 3.0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소비자는 평균적으로 두 달에 한번 프랜차이즈 헤어샵을 방문하고, 1회 방문시 이용 금액은 최소 1만원~ 5만원 이하가 39.8%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5만원~10만원 이하(28.7%), 10만원~15만원 이하(20.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했고, 사업자별로 취약한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조사개요 】
o 조사대상 : 리안,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가나다 순)
* 시장점유율 상위 5개 업체 선정
o 설문조사 : 조사시점 이전 6개월 이내에 프랜차이즈 헤어샵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17.8.7.∼’17.8.18.)
o 조사대상 : 리안,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가나다 순)
* 시장점유율 상위 5개 업체 선정
o 설문조사 : 조사시점 이전 6개월 이내에 프랜차이즈 헤어샵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17.8.7.∼’17.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