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피트니스 ‘커브스’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뛰어드는 이들이 많은 만큼 실패 사례도 수두룩한 창업 시장. 겉으로 보기에 괜찮은 창업 아이템 같아도 성공 요인은 무엇인지, 브랜드 파워는 어떤지, 창업 자본은 얼마나 필요한지 등 알아볼 거리가 차고 넘친다.

특히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의 경우 급변하는 유행 탓에 자신의 여건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오래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독특한 운동 아이템으로 전 세계 90개국에 진출한 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는 한국에 상륙한 지 올해로 12년, 현재 국내 가맹점 333곳을 운영하며 수많은 성공 창업 사례를 만들어왔다. 

그 중 기존 회원 및 지인의 구성은 약 70%, 커브스 클럽 스태프나 직원이 창업하는 사례는 10%로 커브스 창업의 성공비결은 입소문을 타고 알음알음 퍼져갔다. 올해 커브스 창업의 성공비결을 엿볼 기회가 한 번 더 생긴다.

/ 커브스 창업아카데미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커브스 창업아카데미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과연 내가 창업할 수 있을까?

커브스가 피트니스 업종이라 창업과 운영에 있어 고민이 될 수 있으나, 실제 커브스 점주들은 기존 회원이나 직장인, 전업주부, 체육 전공자 혹은 비전공자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에서는 점주 유형별 성공사례(회원, 주부, 직장인, 체육 전공자 등)를 발표하며 커브스 창업 성공 포인트를 공유한다.
업종에 대한 확신도 얻기 좋은 기회.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이사와의 만남을 통해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피트니스 아이템을 국내에 도입하게 된 계기,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 업계 1위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과 미래 비전까지 짚어볼 수 있다. 커브스뿐 아니라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두고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창업을 결정해야 할지 배워볼 수 있다.

◆ 만만치 않은 창업 자금, 마련할 수 있을까?

예비 창업자에게 빼놓을 수 없는 고민이 바로 자금 마련이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의 가장 큰 매력은 창업 자금 지원. 소자본으로도 커브스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최고 7천만 원 이상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창업비용 지원 이외에도 전담 멘토의 교육지원, 초기정착 지원, 인센티브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경제적인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본사의 지원이 해당되는 지역은 총 9곳으로, 서울(3곳), 경기(2곳), 인천(1곳), 대구(1곳), 부산(1곳), 광주(1곳)이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 1기는 10월 13일(토), 2기는 2주 후인 10월 27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커브스 본사에서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20명 이내로 한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커브스 본사 사업개발팀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