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측에 따르면 오는 28일 일요일까지 커피베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커피베이 가을 신메뉴 5종(버터 스카치 라떼, 애플 시나몬 라떼, 애플 시나몬 티, 애플 시나몬 토스트, 애플 시나몬 허니 브레드) 중 가장 먹고 싶은 메뉴를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에 초대되는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커피베이 공식 SNS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는 매년 연극, 뮤지컬, 영화, 도서, 전시회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활동과 손잡고 문화 마케팅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
/ 커피베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먼저, 올해 초 커피베이는 대학로 연극 ‘블라인드’와 손잡은 데 이어 영국 대표 로맨틱 뮤지컬 ‘투모로우 모닝’과 함께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하고 이후 김희원, 이유영 주연의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영화 ‘나를 기억해’ 협찬 기념으로 영화 관람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신간 도서 ‘인생은 고양이처럼’, 인기 뮤지컬 ‘록키 호러쇼’ 그리고 대학로 대표 연극인 ‘극적인 하룻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통해 신메뉴 빙수와 오로라 시리즈를 알리기도 했고, 최근에는 ‘제15회 EBS 국제 다큐 영화제’를 후원하는 한편 국민 연극 ‘라이어 1탄’과 신간 도서 ‘나는 왜 사람들에게 상처받을까’와 연계한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해마다 치열해지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 마케팅으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라고 말하며 “커피와 문화가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문화 마케팅으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사과나무 주식회사가 2009년 12월 런칭한 커피 전문점 창업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커피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