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는 ‘치킨’일 것이다.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푸라닭' 오븐후라이드
주)아이더스코리아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치킨'은 오븐에 굽고 기름에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븐 후라이드’를 도입한 신개념 치킨 브랜드이다.
![]() |
/ 푸라닭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새로운 맛의 치킨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의 조화로 배달음식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도 일조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독창성을 확립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븐구이와 프라이드의 장점만을 접목한 ‘오븐프라이드’ 방식으로 담백함과 바삭함의 조화를 통해 ‘치킨의 요리화’를 완성했다.
HACCP 인증 도계장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 국내산 신선계육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고 청결하게 요리되는 푸라닭은 ‘특별하고 건강한 치킨’으로 주목받기 충분해 보인다. 특히 대표메뉴인 ‘블랙알리오’와 특제 고추마요 소스를 통해 매니아층을 확보하며 외식업계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 치킨매니아 불새치킨 매콤한 맛에 맥주와 딱
매콤한 맛에 땀을 쫙 흘리고 나면 금세 스트레스가 풀린다. 덕분에 맥주도 많이 찾는다.
치킨매니아 '불새치킨'은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음식이다.
![]()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치킨과 함께 '새우튀김'을 함께 넣은 치킨이기 때문.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치킨과 새우의 만남으로 치킨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여기에 중독성 강한 매운맛과 불맛까지 더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달고 매콤한 '불새치킨'의 감칠맛에 저절로 맥주를 찾게 된다.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 메뉴로 손꼽히는 포테이토 짜용은 후라이드 치킨과 바삭한 감자튀김을 달콤한 짜용소스에 곁들여 먹는 1석2조 치킨 메뉴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감자튀김은 ‘세이보리 스트레이트 컷(굵은 막대형 감자)’와 ‘크런치 웨지(양념 반달형 감자)’ 두 종류로 구성돼 소비자의 취향을 사로잡는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짜용소스는 치킨과 곁들이면 더욱 풍부한 향미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갈릭맛의 디핑소스다. 일반적 방식인 찍어 먹는 방식에서 탈피해 필요한 만큼만 짜서 먹을 수 있어 찍어먹는 방식이 비해 위생적인 것은 물론, 고객의 취향에 따라 소스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후라이드를 좋아하는 이들은 네네치킨의 담백한 후라이드 그 자체를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소스를 원하는 경우 소스와 함께 곁들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 멕시카나치킨의 세번째 콜라보 메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멕시카나가 선보인 신메뉴 'Mr.김치킨 (미스터김치킨)'은 김치전문 종가집 볶음김치와 협업하여 개발된 메뉴로 치토스 치킨과 오징어 짬뽕 치킨에 이은 멕시카나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한국인에게 친숙한 식메뉴인 김치를 멕시카나만의 기발한 상상과 기획력으로 재해석한 이번 신메뉴 Mr.김치킨은 후라이드 치킨에 볶음 김치 맛의 양념을 가미해 새콤달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양념 속 버무려진 김치 조각의 아삭한 식감도 Mr.김치킨의 매력 중 하나. 김치의 향과 맛에 익숙한 4050 소비자들뿐 아니라 김치를 대중적 선호 식품인 치킨에 접목한 메뉴인 만큼 어린이와 10대 소비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