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충무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공 컨퍼런스는 가맹점 창업의 활성화와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커피베이 당진신평점의 김성완 점주는 매뉴얼 관리와 가맹점의 성과 관리, 운영 능력 등의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부문’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되었다.
![]() |
/ 커피베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꼼꼼한 경영 철학과 적극적인 본사 정책 협조를 바탕으로 2018년 본사에서 수여하는 커피베이 우수 가맹점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커피베이 당진신평점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였다고 평가받았다.
카페 운영 이전에는 꽃집을 운영했던 커피베이 당진신평점의 김성완 점주는 꽃집 이외의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었던 차에 커피베이의 가성비 높은 메뉴 경쟁력과 세련된 인테리어에 끌려 카페 창업을 결심했다.
김 점주는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되기까지 도움을 주신 담당 수퍼 바이저님과 매장에서 함께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원분들, 그리고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매장 운영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커피베이 가맹관리팀의 최형태 슈퍼바이저는 당진신평점이 2019년 가맹점 성공 컨퍼런스의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되는 데 큰 기여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 받기도 했다.
커피 전문점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전국 가맹점주님들의 노력 덕분에 커피베이가 지금까지 성장해올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다가오는 2019년에도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와 매장 운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운영 시스템을 꾸준히 보완해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만 500여 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드라마 PPL, 전사 프로모션, 제휴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