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논현동 이디야빌딩에서 진행된 신상품 공모전은 이디야커피 직원뿐 아니라 가맹점 점주 및 가맹점 근무자인 이디야 메이트까지 함께 참여하는 행사였다.
![]() |
/ 이디야커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참가 조별로 제출된 기획안은 1차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 여부가 결정되는데 올해는 20개 조가 본선에 진출하여 제품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임직원 및 가맹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이듬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될 수 있으며 그 경우 소정의 수익금도 주어진다.
실제로 작년도 수상작인 ‘벚꽃 라떼’는 올 봄 시즌 이디야커피의 정식 메뉴로 출시되었으며 벚꽃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란 호평을 받았다. 이디야커피의 R&D팀에서는 신상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참고하여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2010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디야커피의 신상품 공모전은 올해로 9회차를 맞았으며, 그동안 제출된 제안 건수는 천 건에 달한다.
실제로 작년도 수상작인 ‘벚꽃 라떼’는 올 봄 시즌 이디야커피의 정식 메뉴로 출시되었으며 벚꽃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란 호평을 받았다. 이디야커피의 R&D팀에서는 신상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참고하여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2010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디야커피의 신상품 공모전은 올해로 9회차를 맞았으며, 그동안 제출된 제안 건수는 천 건에 달한다.
올해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와 이디야 메이트가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하고 신선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평소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던 본사 직원들도 다수 참가하여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움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