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은 고객의 신뢰가 기반이다. 믿을 수 있어야 고객이 안심하고 즐겨 찾는다. 남녀노소 즐겨먹는 국민 간식으로 통하는 메뉴라면 고객으로부터 믿음을 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전통 튀김방식으로 새로운 맛을 제시한 강정브랜드 ‘가마로강정’은 주문과 동시에 가마솥에서 닭강정을 튀긴다. 고객에게 바삭한 닭강정을 제공키 위함이다.

정통에서 가져온 튀김방식 덕분에 가마로강정은 기존 닭강정에서 맛볼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 
가마로강정은 맛만 좋은 게 아니다. 조리과정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 요소를 갖고 있다. 

/ 가마로강정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가마로강정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매장앞에서 직접 조리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에게 조리과정을 공개하는 오픈형 시스템으로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다. 

다년간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쌓은 만큼 창업 교육시스템도 체계적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가마로강정 관계자는 “고객의 창업에서 성공까지의 동반자로 가기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은 "외식 브랜드들이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한 모습이 결국 가맹점의 매출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마련이다"라며 "이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춘 브랜드가 강자로 부각될수밖에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