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나무가 외식창업사업설명회를 오는 20일(수) 서울수도권(장안동 소재)본사 사업설명회와 영남지사(대구)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국수나무는 설명회를 통해 10년 운영 노하우와 브랜드 경쟁력, 창업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대상은 신규예비창업자, 업종전환 예정 창업자 등이다. 국수나무 본사의 가맹전문가가 예비창업자의 자금상황, 희망상권, 규모, 운영가능성, 성향 등을 파악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신청은 국수나무 홈페이지나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국수나무 관계자는 "외식창업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경쟁강도 역시 만만치 않은게 현실"이라며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국수나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국수나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한편,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국수나무'는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꼽힌다. ‘10년 가는 브랜드는 없다. 다만 10년 가는 관리력이 있을 뿐이다’ 라는 방침으로,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관리 하고 있다.

'국수나무'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의 반응에 따라 면전문점으로 모습을 바꿨다. 이후 면전문점 & 돈가스 전문점으로 콘셉트를 확정하고, 미니레스토랑, 고품격 프리미엄 분식 등으로 시대에 맞게 지속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키오스크를 도입한 셀프매장을 도입하는 등 인건비 상승, 불황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곤란을 겪는 가맹점주들의 수익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국수나무'는 변화의 시기에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테리어비용 지원 등의 활동도 함께 병행했고, 상시 R&D 팀을 운영하면서 구준하게 맛과 특별한 메뉴를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