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창업 이민 전담팀’은 베트남 정부와 협력해 정식 절차를 통한 창업 이민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죽이야기의 베트남 창업 이민의 경우 국내 창업 비용과 동일해 현지 교포 및 주재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죽이야기에서 베트남 정부의 공식 이민 절차를 통해 오픈한 ‘호치민 푸미흥점’은 국내 매장의 같은 평수 대비 2배 가량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또한 현지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본사 관리 대행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본사 관리 대행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서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들의 매장 관리를 본사가 대행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최근 베트남 내 한류 열풍으로 K-푸드에 대한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창업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정보들을 나눌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베트남 진출한 죽이야기는 죽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과 현지식을 맞춤형으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며, K-푸드에도 그 인기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