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 놓여져 있다.
위기의 시대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기초체력 강화 및 역량의 개발을 위한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 34기가 오는 20일부터 진행된다.
![]() |
/ 연세대 FCEO 33기 수료식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FCEO)총동문회에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식경영 기반을 둔 21세기형 비즈니스 모델로 프랜차이즈CEO과정을 개설, 17주간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세대 FCEO 김금자 총동문회장은 "프랜차이즈 설립에서부터 서비스 운영, 재무관리에 이르기까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모든 프로세스 강의와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프랜차이즈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한 창의적인 프랜차이즈 경영혁신을 바라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과정이 될 것"이라며 "1500여명의 원우들이 함께하면서 인맥을 쌓을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 |
한편,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프랜차이즈CEO과정은 지난 2002년 개설된 이래, 15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한 프랜차이즈 경영 교육의 명가이며, 프랜차이즈 산업 인적 네트워크의 중심이다.
본 과정은 프랜차이즈 현장 전문가들의 현장 중심 교육과 경영 경제 분야 최고의 교수진의 이론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관련 산업 대표 및 임원들께 산업 최신 동향, 사업전략 및 실행, 프로세스 혁신, 신사업 개발, 네트워크 관리 등에 대한 최상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상남경영원 홈페이지 또는 총동문회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