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동완기자
사진=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팅 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고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후원한 ‘맥세스 29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워크샵이 지난 1일, 청평 한펜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가맹점의 고객접객을 위한 관점에서 다양한 마케팅의 사례와 메뉴개발 R&D의 원가분석과 가맹점에 접목시키는 분석사례등이 발표되었다.

우선 가맹점의 고객접객에 대한 관점으로 매장별로 진행하는 로컬스토어마케팅(LSM)와 다양한 SNS를 활용한 고객방문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실제사례가 소개됐다.


R&D 메뉴개발과 관련해서는 식자재 제품에 대한 원가파악과 개발된 메뉴를 고객과 가맹점에 전파하는 방법등에 대해서도 소개됐다.

사진=강동완 기자
사진=강동완 기자

한편, 맥세스컨설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은 오는 8월31일부터 ‘30기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맥세스컨설팅 교육에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 ‘가맹점과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와 관련한 문제들이 근본적으로 왜 발생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조사와 현장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팀워크를 통한 협력과 공유를 바탕으로 징벌적 손해배상에 대응할 수 있으며, 결론적으로 ‘핵심 인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본사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본사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되고,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 후엔 성적우수자에게 일본 연수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개별 멘토링 등의 다양한 특혜가 제공된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1차 접수기간은 오는 7월31일까지으로 총 17주과정으로 190만원(면세) 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