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역의 특성상 이른 시간부터 이용이 가능한데 아침 7시에 오픈하며 밤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KTX광명역은 예전과 달리 KTX경부선과 호남선, 동해선을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고 인천공항 연계교통편 및 셔틀이 다양해 이용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
이곳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정재호 점주는 “고객들이 죽이야기의 죽과 밥 종류를 처음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두 맛이 좋다고 큰 칭찬을 해주십니다. 특히, 볶음밥과 비빔밥이 잘 팔리는데 죽과 밥이 거의 반반씩 골고루 팔리고 있습니다. 죽이야기는 죽 전문점 이지만 밥을 같이 다루고 있어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라고 소개했다.
죽이야기는 최근에 죽은 물론이고 볶음밥이 맛이 좋기로 입소문이 많이 나있는데 특히 볶음밥고객이 많은 편이다. KTX광명역점 역시 볶음밥 맛 집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인근에 주거시설도 적지 않다. 광명역파크자이, 광명역프르지오, 광명역서밋플레이스, 광명역서밋플레이스오피스텔,광명역자이타워 등이 대규모 주거 타운을 이루고 있다.
![]() |
코스트코광명역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광명점, 이케아본사, 롯데하이마트광명역점 등이 가깝고 유동인구가 밀집된 특징이 있다. 바로 옆에는 ‘롯데리아’ 광명역점과 설빙이 있다.
정 점주는 “앞으로 1년은 고객들을 위해 베푼다는 고객우선 정신을 지켜갈 예정입니다. 특히, 맛에서는 합격점을 받은 ‘죽이야기’이기 때문에 서비스와 친절이 성공을 위한 중요한 척도라고 생각합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