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푸라닭이 후라이드치킨과 오븐구이치킨의 장점을 하나로 합쳐 레드 오션이라는 치킨 시장 속에서도 성공 창업 브랜드로 각광받는 이유이다.
단순히 맛의 차별화만 추구하지 않는다. 푸라닭 치킨은 “디자인을 먹는다"라는 컨셉으로 메뉴의 시각화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다양한 토핑과 색감의 연출을 통하여 시각적인 느낌을 극대화하고 업계 최초로 더스트백을 도입하여 포장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 |
최근 푸라닭치킨은 블랙에디션 이벤트 이후에 포탈사이트 실검1위를 차지하는등 SNS 특화마케팅으로 가맹점 매출향상은 물론, 가맹점 개설문의까지 높은 매력을 선사했다.
치킨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푸라닭치킨' 장성식 대표는 "고객분들이 명품치킨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러한 디자인과 요리의 조화를 추구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푸라닭치킨은 ‘치킨도 요리다’를 추구하는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로 2014년 명품치킨 콘셉트로 론칭했다"라며 "푸라닭 치킨은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방식과 색다른 포장패키지로 올해 초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며 치킨 업계에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푸라닭 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알리오는 깊은 간장 소스와 바삭한 마늘칩을 이용해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추마요치킨은 청고추의 매콤함과 마요네즈의 부드러움을 활용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대용량 고추마요소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알리오는 깊은 간장 소스와 바삭한 마늘칩을 이용해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추마요치킨은 청고추의 매콤함과 마요네즈의 부드러움을 활용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대용량 고추마요소스를 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