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하고 청량한 매력에도 불구하고 개성 강한 특유의 향과 맛으로 인해 주로 마니아층의 향유물로 여겨지던 ‘민트’가 이제는 개인의 취향을 넘어 대중의 취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호불호 논쟁과 재미를 위해 제작된 가상의 민트 제품 콘텐츠가 민트 마니아들의 탄탄한 지지 속에 연일 이슈화 되며 민트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가 치솟고 있는 것.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정국 등 여러 스타가 민트초코를 즐기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민트가 마니아들의 탄탄한 지지를 넘어 온라인상에서 높은 파급력으로 대중의 눈길까지 사로잡으며, 오프라인에서도 민트의 청량한 풍미와 향을 살린 제품들이 다시금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청량하면서도 알싸한 매력이 일품! 상쾌한 목넘김에 자꾸 손가는 청량甲 ‘민트 음료’

민트는 청량하면서도 알싸한 특유의 향과 맛으로, 음료에 활용할 시 상쾌한 목넘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다른 과일향과 조화를 이루며 평소 민트를 즐기지 않던 이들도 좀 더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민트 음료의 출시도 잇따르고 있다.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한층 풍부해진 탄산으로 강렬한 짜릿함과 상쾌한 맛을 내는 ‘씨그램 THE탄산’ 애플민트를 출시했다. ‘씨그램 THE탄산’ 애플민트는 스파클링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던 플레이버로, 사과향과 민트향의 조합이 상쾌함을 더하고 청량감을 극대화한다. 제로 칼로리로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톡 쏘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다.

민트의 청량한 맛과 향 살린 제품 인기

최근 전국에 600호점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오픈해 주목받고 있는 메가커피에는 SNS를 타고 덕후들이 추천하는 메가커피 덕후력 만랩 음료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밀크티 덕후는 주목!! 밀크티 덕후들이 인정하는 ‘로얄밀크티’ 는 진하고 향긋한 홍차와 연유,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로 밀크티 매니아들 사이에서 밀크티 전문점 못지않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고급스러운 맛과 3,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밀크티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한 민트와 달콤 쌉싸름한 초코칩이 더해진 ‘민트프라페’다. 상쾌한 민트 쿠키 베이스에 초코칩, 민트 휘핑까지.. 그야말로 민초파들을 위한 음료다. 민트초코 프라페 가격은 3900원. 받는 순간 큰 사이즈에 깜짝 놀라지만,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다 먹게 된다는 마성의 음료이다.

민트의 청량한 맛과 향 살린 제품 인기

◆ 아이스크림부터 빙수, 떡까지! 민트의 이색 변신은 무죄 ‘민트 디저트’
민트의 상쾌함과 초콜릿의 달달함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민트초코는 일명 민초단, 민초파라 불리는 마니아들의 지지 속에 아이스크림, 빙수, 떡 등 디저트로 그 영역을 다채롭게 확대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상쾌한 민트향과 달콤한 초코칩이 조화를 이루는 ‘라베스트 민트초코콘’과 ‘라베스트 민트초코바’를 선보였다. 라베스트 민트초코는 풍부한 유지방이 묵직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주면서 상쾌한 민트와 조화를 이룬다. 또 풍부한 토핑과 초콜릿 코팅으로 달콤함을 더했고 아이스크림 속에 초코칩이 콕콕 박혀있어 식감이 풍부하다.

설빙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민트초코설빙’을 선보이며, 민트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설빙이 직접 개발한 특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과 초코 슬라이스∙오레오 쿠키∙브라우니 큐브 등 일명 초콜릿 3단 콤보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인절미’는 온라인 떡집으로, 떡으로 민트초코 맛을 구현한 ‘민트초코 인절미’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떡 안에 민트 초콜릿 크림이 가득 차 있어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민트초코의 상쾌함이 입안 가득 퍼진다. 찹쌀 반죽이 쫄깃함을 선사하며, 벨기에산 초코칩이 씹는 맛을 더한다. 

민트색 패키지 안에 먹기 좋은 한입 크기의 민트초코 인절미가 30개씩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