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 및 고정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다. 불황일수록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선정해야 하는데 그 중 치킨창업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창업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표 음식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경기를 덜 타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황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알려진 치킨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은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두마리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가맹점 사장님들과 상생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는 브랜드로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창업 특전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창립 20주년 맞이하여 파격적인 창업 프로모션 14가지 혜택 진행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를 모두 받지 않는 4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초기 창업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최소한의 창업비용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한도 내에서 간판, 썬팅, 주방 집기 등을 지원하고 X배너와 전단지와 같은 홍보물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창업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창업 특전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올해 1월에는 부산 하단점 오픈을 시작으로 총 7개의 가맹점이 오픈을 하였으며 2월에는 13개의 가맹점이 오픈을 하였고 현재 평택 안정리점을 포함하여 총 5개의 매장이 오픈 준비중에 있다.

특히, 티바두마리치킨은 신규창업이나 업종변경, 브랜드 변경 시 소자본으로 오픈이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매월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매출 증대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두 마리 치킨이라는 아이템과 배달전문 매장이라는 특성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특화된 업종으로 기존 한 마리 위주, 고급스러운 외관의 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치킨 전문점 사장님들로부터 브랜드변경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12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9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우수등급 지정식에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우수 프랜차이즈에 뽑히며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