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태장사거리 우리은행(베스킨라빈슨 옆) 건물에 죽이야기 수원망포점이 새로 오픈 했다. 망포중학교 근처로 주변에 학원들과 중소형 병원, 다양한 상가들이 모여 있는 메인상가 한복판이다.

“죽이야기는 조미료 사용안하고 본사 이미지 좋아서 창업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창업공부를 하다가 죽이라는 아이템을 찾게 됐고, 다른 죽이야기 점주님들 인터뷰내용을 보고 죽이야기는 천연재료만을 사용하고 상생정신도 강하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 죽이야기 수원망포점 점주 (가운데) (죽이야기 제공)
/ 죽이야기 수원망포점 점주 (가운데) (죽이야기 제공)

죽이야기 수원망포점 김미애 점주는 오산, 평택, 동탄의 죽이야기 매장을 방문을 통해  맛도 보고 죽이야기에 대한 평판을 들어봤다. 한결같이 점주님들과 고객들의 죽이야기 회사이미지가 아주 좋아했다. 그래서 최종 창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오픈 전 본사교육을 받을 때 죽과 밥 종류를 만들어 보면서 좋은 재료와 천연재료를 사용해 음식을 만들면서 다시 한 번 확인을 하게 됐다고.

죽이야기가 새로 개발한 솥죽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죽을 1인용 고온압력솥으로 만들어 제공하니 손님들이 매우 신기해하며 좋아하세요. 원래 죽이야기 죽은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솥죽 레시피는 풍미도 기존 죽보다 훨씬 좋아서 반응이 좋습니다. 고객들이 죽이야기 죽은 찰지고 적당하게 먹기 좋다고 칭찬을 하십니다. 그리고 반찬도 맛이 좋다고 칭찬해 주십니다.”
수원망포점 이곳은 태장사거리 망포역 에서 걸어서 5분 거리로 학원들이 100여개가 모여 있는 전형적인 아파트 밀집상가로 크고 작은 병원들도 30여개가 모여 있다.

아파트로는 동수원자이가 바로 옆에 있고, 영통 한양수자인 에듀파크, 망포 극동스타클래스, 쌍용 스위닷홈, 영통 벽산블루밍 등이 있으며 학교는 망포중학교가 바로 옆이고 태장초등학교, 잠원중학교, 망포초등학교가 가깝다.
밝고 차분한 성격의 점주와 둘째딸의 친절함도 고객들에게 함께 선사한다. 

죽이야기 '수원 망포점' 오픈 …천연재료만 사용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 솥죽도 큰 인기

죽이야기 수원망포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수원 망포점은 솥죽을 중심으로 새로운 인테리어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었다.


죽이야기 '수원 망포점' 오픈 …천연재료만 사용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 솥죽도 큰 인기

프랜차이즈 죽 전문점의 특징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고정고객들이 많아 폐업률이 낮은 특징이 있다. 이는 몸이 아프거나 감기환자, 치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치료 등 죽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죽 전문점에서 밥 종류도 다양하게 취급하며 비교적 장기운영 매장이 많은 특징이 있다. 죽이야기는 올해 솥죽 레시피를 새로 도입해 고객과 점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인용 고온 입력 솥으로 죽을 만들어 죽의 고급화에 나섰고 풍미도 한층 높아졌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죽 만드는 작업이 손 쉬워졌고 조리시간도 줄어들었으며 적은 인력으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죽 전문점은 여성창업, 부부창업, 가족창업, 소규모창업에 유리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비중이 높아 타 업종에 비해 안정적인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