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고용 시장에 그림자가 드리우면서 배달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장기적인 불황에도 ‘생계형 자영업자’가 초보자도 하기 쉽고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외식업에 창업이 많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소자본창업에 특화되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반짝 유행하는 아이템이 아닌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은 음식이자 대중성까지 겸비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브랜드로 본사의 노하우가 담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장수 프랜차이즈이다.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20년간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쌓아온 매뉴얼을 가맹점에 체계적으로 복제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이라는 최적화된 외식 아이템에 현장 중심의 창업 교육을 바탕으로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14가지 혜택을 드리고 있어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노하우로 입지조건이나 상권을 가리지 않는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무엇보다도 배달앱 지원이 탄탄한 티바두마리치킨은 매월 배달 앱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브랜드 홍보 효과를 보고 있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이 증대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배달앱 본사들과 B2B 업무 제휴를 통해 광고비용과 수수료 할인 혜택을 가맹점에 제공함으로써 본사와의 상생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초보 창업자도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력을 가진 권역별 전담 스토어닥터를 배치해 오픈 관리부터 매출 관리, 긴급 상황 관리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면서 “창업비용 또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하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임영웅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오는 8월부터 프랜차이즈 공식 SNS 및 홈페이지 등에서 지면촬영 컷 이미지 공개를 시작으로 9월부터 지상파 및 케이블TV CF광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