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마켓컬리가 16일 초복을 앞두고 전국 20~60대 남녀 500명에게 보양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보양식은 가성비가 좋은 삼계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마켓컬리가 7월 7일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을 대비해 보양식을 먹겠다고 답한 사람은 95%에 달했다. 

보양식을 먹을 시기로는 평상시(42.6%)에 먹겠다고 답한 비중이 가장 높았지만 41.1%가 일반적으로 보양식을 챙겨 먹는 복날을 선택해 1.5%의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연령대별로도 차이가 있었는데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많은 50대는 평상시에,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비중이 높은 20대는 복날에 주로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한 대표적인 상품도 인기다. 경남 함양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우리가(대표 하경수)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가삼계탕'은 좋은 재료의 선택과 손질부터 까다롭게 오랜시간 가마솥에 고우며, 정성과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 대표제품중에 하나이다.

질좋은 닭과 찹쌀, 인삼, 대추, 밤을 넣어 정성들어 끓인 구수하고 담백한 전통삼계탕으로 간편식으로 으뜸이다.
'우리가삼계탕'은 위생통합라인시스템(Clean One-Stop System)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로 생산되고 있다. (주)우리가 탕류 및 면류, 육수소스류는 우리가푸드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직접구매가 가능하다.

집에서 먹는 보양식 비중 늘어나 … HMR 제품 인기 상승

가정간편식으로 매장 그대로의 맛을 즐길수 있게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곰작골나주곰탕'이 청백홍 HMR 간편식 제품을 와디즈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오는 7월20일부터 최대 37%할인혜택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진심과 정성을 담아 12시간 우려낸 한우 머리의 진한 국물로, 질리지 않는 한끼식사 곰작골 곰탕이다. 시원하고 맑은 국물 나주곰탕, 뽀얀 국물과 진한 영양 사골곰탕, 얼큰한 한끼 해장 육개곰탕으로 제대로 된 한끼식사를 집에서! 뜯지도 않고 끓일 필요도 없이 전자렌지 5분 30초면 완성된다.

또 '곰작골나주곰탕'은 매장에서 드시는 맛과 동일하게 맛보실 수 있도록 엑기스와 분말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TWS(Total Water System)으로 정수된 최고의 물을 이용하여 12시간 이상 정성을 담아 '진짜육수'를 우려냈다.
이외에도 '곰작골 곰탕'은 600g의 내용량으로 타사 제품 대비 건더기가 푸짐하다. 든든한 한끼를 책임지기 위하여 충분한 양으로 집에서 드실 때 직접 매장에서 먹는 듯 한 푸짐한 국물과 건더기를 맛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