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구독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구독서비스란 일정 기간 구독료를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으로,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듯 지속적으로 소비가 필요한 상품을 제공받는 형태이다.

◆ 던킨, 커피 구독 서비스 ‘매거진 D’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시원한 커피를 한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매거진 D(Magazine D)’를 출시했다.

던킨의 ‘매거진 D’는 30일 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S)를 매일 한잔 마실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다. 구독권은 29,700원으로, 정상가보다 약 70% 저렴한 가격이다.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판매하며, 구매시 부여되는 모바일 바코드를 전국 던킨 매장에서 제시해 사용하면 된다. 

슬기로운 커피생활! 시원한 커피 구독해보세요

단, 아이스/핫 아메리카노 전용 구독 상품으로, 사이즈업 또는 타제품 교환 불가하다. (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던킨은 구독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구독권 이용 고객만을 위한 △글레이즈드 500원 할인, △플레인 베이글 1,000원 할인, △베이컨 에그 잉글리쉬 머핀 단품 1,500원 할인, △먼치킨 10개팩 2,000원 할인 등 4종 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약 두 달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던킨의 첫번째 구독 서비스인 ‘매거진D’를 공식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매월 다양한 혜택의 ‘매거진D’를 만나보실 수 있을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바빈스커피, 커피구독 정기서비스 런칭
스페셜티 커피 전문브랜드 바빈스커피도 ‘커피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바빈스커피는 빅사이즈 스페셜티 2샷 커피를 2천원에 제공하는 가성비 브랜드로, 이미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이 많은 특징이 있다. 여기에 커피구독 서비스가 더해져 최상의 스페셜티 커피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빈스의 ‘커피구독 서비스’는 1달(평일 4주간) 간 매일 아메리카노를 한잔씩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판매가인 40,000원 대비 30% 할인된 28,000원에 판매된다.


1일 1커피를 즐기는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구독서비스 고객에게는 브레드, 케익, 샌드위치 등 디저트 5% 할인의 추가혜택도 제공하여 판매량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