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비대면 시대’를 앞당기면서 폐업을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배달과 포장으로 소비자 옮겨가면서 매장을 내고 고객을 맞이하던 전통적인 자영업이 설 자리를 잃어서다.
전문가들은 코로나 이후에도 이런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될 것으로 본다. 넓은 매장은 점차 사라지고 물건을 수령하거나 배달하는 용도로 오프라인 매장의 성격이 변화할 것이란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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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마늘치킨의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은 임영웅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난 뒤 신규창업 문의가 3배나 증가하고 전속모델 발탁 약 2개월만에 계약 30건 이상을 기록하며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비배달(오프라인 매장) 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들의 업종전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전국 330여개 가맹점 중 90% 이상이 배달과 포장으로만 운영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너도나도 배달을 시작하고 있지만 20년간 배달과 포장을 운영해온 브랜드의 노하우를 금방 따라가기엔 역부족일 것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년간 쌓아온 배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배달 앱 본사들과 B2B 업무 제휴를통해 광고비용과 수수료 할인 혜택을 가맹점에 제공을 하고 있으며, 배달 앱 주문 POS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 접수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관리 시스템인 스토어닥터 케어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경력을 가진 권역별 전담 스토어닥터를 배치해 오픈 관리부터 매출 관리, 긴급 상황 관리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아울러, 티바두마리치킨은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립20주년 창업 특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전국 330여개 가맹점 중 90% 이상이 배달과 포장으로만 운영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너도나도 배달을 시작하고 있지만 20년간 배달과 포장을 운영해온 브랜드의 노하우를 금방 따라가기엔 역부족일 것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년간 쌓아온 배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배달 앱 본사들과 B2B 업무 제휴를통해 광고비용과 수수료 할인 혜택을 가맹점에 제공을 하고 있으며, 배달 앱 주문 POS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 접수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관리 시스템인 스토어닥터 케어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경력을 가진 권역별 전담 스토어닥터를 배치해 오픈 관리부터 매출 관리, 긴급 상황 관리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아울러, 티바두마리치킨은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립20주년 창업 특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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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20주년 창업 특전은 총 14가지의 혜택이 있으며 한시적으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를 모두 받지 않는 4無정책을 시행하는 등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창업비용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한도 내에서 간판, 썬팅, 주방 집기 등을 지원하고 X배너와 전단지와 같은 홍보물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창업자가 자부심을 가지고 오랜 시간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로 같이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창업자, 소비자 모두에게 행복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창업자가 자부심을 가지고 오랜 시간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로 같이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창업자, 소비자 모두에게 행복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