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반짝유행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보편적인 아이템으로 안정성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최소한의 창업비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업종이 바로 김밥분식 브랜드이다.

이 중 여우애김밥은 기존 김밥 브랜드와 차별화된 메뉴구성으로 창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우애김밥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돈나, 마새면, 안창살스테이크덮밥은 오직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전문점 수준의 고퀄리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여 만족도가 특히 높다.


여우애김밥 제공
여우애김밥 제공

‘안창살스테이크덮밥’은 소고기 안창살과 특제소스, 컬러풀한 채소가 특징으로, 안창살이 듬뿍 들어 있음에도 7천원에 판매하여 가성비 최고의 메뉴로 떠올랐다.


‘마돈나’(마약돈까스라면)는 신선한 숙주와 라면 위에 올라간 돈까스, 그리고 청양고추가 포인트인 메뉴로, 해장라면으로 불리며 매운 맛을 즐기는10대 뿐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새면’(마약새우냉라면)은 청양고추와 생와사비의 알싸함, 새우튀김의 고소함, 각종 야체의 신선함이 더해진 특별한 맛을 제공하는 독창적인 메뉴이다.
이 외에도 매콤한 특제 제육소스와 상큼한 토마토, 진한 치즈의 3단 하모니가 일품인 ‘치즈토마토제육덮밥’, 떡볶이에 비엔나소시지와 치즈를 듬뿍 넣고 불맛을 입힌 ‘모짜비엔나떡볶이’, 누구나 좋아하는 참치에 생와사비가 더해져 톡 쏘는 맛을 즐길 수 있는 ‘참치와사비김밥’ 등 트렌디한 메뉴로 분식시장의 절대강자로 떠올랐다.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분식을 찾는 고객들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단순히 가까운 분식집을 방문하지 않고, 일부러 여우애김밥의 메뉴를 맛보시기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분식브랜드의 성패는 메뉴퀄리티에 달려있다.”고 하였다.

한편 여우애김밥은 ‘2,800원 프리미엄 김밥과 트렌디한 메뉴구성으로 성공하는 김밥창업’을 주제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0월 15일(목)과 22일(목)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며, 2인 운영이 가능한 1,000만원 상당의 자동화시스템을 무상지급하는 파격적인 창업혜택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