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에서 시작하여 줄서서 먹는 분식집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여우애김밥이 서울 및 수도권, 그리고 지방에도 연이어 매장을 오픈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상암동 MBC 인근에 위치한 상암 DMC점은 연예인들도 즐겨찾는다는 후문.

그렇다면 여우애김밥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메뉴는 무엇일까? 여우애김밥의 추천메뉴를 소개한다.

여우애김밥 제공
여우애김밥 제공

첫번째는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안창살스테이크덮밥’이다. 안창살스테이크덮밥은 부드러운 소고기 안창살과 특제소스, 컬러풀한 채소가 조화를 이룬 특색있는 메뉴로, 안창살이 듬뿍 들어있음에도 7천원에 판매하여 가성비 최고의 메뉴로 인기다. 숟가락에 밥과 야채, 안창살을 골고루 담고 함께 나오는 와사비를 살짝 올려 먹으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번째 추천메뉴는 ‘키토김밥’이다. 키토는 키토제닉의 약어로 저탄수화물 고지방(저탄고지) 음식을 뜻하며, 키토김밥은 밥 대신 계란이 듬뿍 들어있는 저탄고지 대표메뉴이다. 여우애김밥은 계란새우튀김김밥, 계란소시지김밥, 계란야채김밥 등 키토김밥 3종을 판매한다.


세번째는 여우애김밥 시그니처 메뉴인 ‘마돈나(마약돈까스라면)’이다. 마돈나는 신선한 숙주와 라면 위에 올라간 돈까스, 그리고 청양고추가 포인트인 메뉴로, 매콤한 맛이 더해져 10대부터 직장인들에게도 큰 사랑은 받는 메뉴다. 특히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접시에 나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쫀득한 떡과 쫄깃한 어묵, 비엔나소시지에 치즈를 듬뿍 얹은 여성 인기메뉴인 ‘모짜비엔나떡볶이’, 국내산 소고기의 진하고 얼큰한 육수에 쫄깃한 생면과 건강한 황금밥이 모두 나오는 겨울한정메뉴 ‘육개장(면+밥)’ 등은 여우애김밥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손꼽힌다.

한편, 김밥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여우애김밥'은 김포캐슬앤파밀리에점, 고양향동점, 가양점, 부천소사역점 등이 오픈했으며, 고양 원흥점, 울산 언양동문점 등이 오픈예정으로 곧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