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김밥브랜드 ‘여우애김밥’이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취업문이 좁아지며 기존 예비창업자에 더해 새롭게 창업을 알아보는 인원이 증가하였고, 코로나 시대에 도리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우애김밥이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첫째, 분식업종은 코로나 영향을 피해간다는 것에 있다. 밤 9시 이후 집합금지가 시행되어 커피, 치킨, 주점, 스터디카페 등 대부분의 창업시장이 큰 타격을 받고 있지만, 분식아이템은 점심 및 저녁시간에 집중되며, 밤 9시면 영업을 종료하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게다가 외식에 대한 불안감으로 주택 / 오피스 상권 모두에서 포장 및 배달고객이 급증하며 전체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여우애김밥 제공
여우애김밥 제공

두번째는 여우애김밥 만이 가진 특별함에 있다. 여우애김밥은 일반 분식집과 다르게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안창살스테이크덮밥, 마돈나(마약돈까스라면), 마새면(마약새우냉라면), 돈모밀(돈까스모밀) 등 비쥬얼이 뛰어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메뉴들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출시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저탄고지의 키토김밥은 여우애김밥의 대표메뉴로 떠올랐다. 계란새우튀김김밥, 계란소시지김밥, 계란야채김밥 등 3종으로 구성된 키토김밥은 밥이 들어있지 않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여우애김밥이 김밥창업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세번째 이유는 반값창업이라는 파격적인 창업혜택에 있다. 인테리어 비용을 50% 할인하여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대폭 낮춰주었고, 주방설비 분할납부 등 금융프로그램으로 창업기회를 넓혀주고 있다.

여우애김밥은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성공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WAY 매출로 각광받는 김밥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12월 17일 (목)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