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와 불황 속, 굳건했던 유명 미용실마저 이제는 안전에 대한 두려움에방문 고객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언택트 미용실’이 등장하며, 고객과 헤어디자이너 모두에게 마음에 평화와 안정을 찾아줄 수 있게 되었다.
![]() |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는 '㈜버츄어라이브'가 ‘언택트 미용실’을 표방하며 쇼룸 형태로 오픈한 공유미용실 ‘세븐스 일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언택트 시대에 딱 맞는 공간 설계가 돋보이는 미용실이다. 헤어디자이너와 고객 모두를 위한 프라이빗 룸을 시작으로, 불필요한 접촉을 없앤 비대면 무인 접객 시스템까지 매장 방문에 있어 고객 안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했다.
공유미용실 세븐스를 운영하고 있는 ㈜버츄어라이브 심재현 공동대표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언급하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의 본질적인 가치에 중점을 두고, 공간을 넘어 가치를 공유하는 미용 문화를 만들고자 세븐스 일산점을 오픈했다.”며 “쇼룸 이벤트 기간 중 방문하는 많은 고객과 미용인들에게 좋은 에너지와 영감을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2018년 국내 처음으로 공유미용실 사업을 시작한 버츄어라이브는 세븐스 일산점을 시작으로 새로운 컨셉의 ‘언택트 미용실’로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