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빈스커피는 대용량의 스페셜티 2샷 커피를 제공한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 최고등급의 커피로, 산지의 특징이 명확하고 향미가 뛰어난 최상급 7%의 커피이다. 바빈스커피는 이를 2샷으로 제공하여 최고의 커피를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최상의 가성비 브랜드로 꼽힌다.
![]() |
바빈스커피의 매출상승 요인은 스페셜티 커피와 착한가격, 다양한 디저트, 이를 판매할 비대면 판매(배달)에 있다. (바빈스커피 제공) |
또한 다양한 디저트는 바빈스커피의 차별점이다. 한끼 식사를 가볍게 대신할 수 있는 크로크무슈, 크로플, 베이글 등 브런치메뉴, 여성들의 취향저격 메뉴인 마카롱,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크로와상, 비스켓슈, 스콘 등 베이커리류는 바빈스커피를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여기에 바빈스는 배달시스템을 접목하여 언제 어디서든 전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미 2018년에 외식브랜드 중심이던 배달서비스를 카페에 도입한 바빈스커피는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편리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도입한 배달서비스는 특성 상 한번 주문한 매장의 재주문율이 매우 높아 단골고객 확보에도 용이하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시대적 분위기가 맞물려 전년대비 최대 50%의 폭발적인 매출증가로 이어졌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대에 전년대비 비대면 주문(배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점차 소형화되어가는 카페시장에서 홀 판매만으로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기에, 배달 등 비대면 주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한계 매출을 뛰어넘어야 한다”고 밝혔다.
바빈스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월 16일 (화)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는 카페창업 설명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로 사전예약자에 한함.
바빈스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월 16일 (화)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는 카페창업 설명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로 사전예약자에 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