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퇴직자 및 실업자가 대거 창업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초보창업자가 대다수인 신규창업자들은 어떤 업종 및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급격한 변화가 예상될수록, 변수가 많을수록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는 성공을 거두어왔다. 반대로 유행을 따르는 브랜드는 반짝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공하지 못했다. 

카페창업 업종에서 기본에 충실한 대표적인 브랜드인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커피를 1,400원에 빅사이즈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가성비 브랜드이다. 

보통 저가커피라고 하면 커피맛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바빈스커피는 맛있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브랜드, 즉 커피맛으로 승부하는 브랜드이다. 

가격만 싸다고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기에 스페셜티 2샷으로 제공하는 바빈스커피의 전략은 빛을 발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커피로 차별화되었다. 스

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 최고등급의 커피로, 산지의 특징이 명확하고 향미가 뛰어난 최상급 7%의 커피이다. 여타 브랜드에서 명확한 기준 없이 프리미엄 커피라고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스페셜티 커피 등급을 인정받은 커피이다.


좋은 원두를 선별하여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단맛과 신맛의 균형을 통해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하는 선블렌딩, 중배전로스팅을 하여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바빈스커피 제공
바빈스커피 제공

바빈스커피의 노력은 결실을 맺어 커피 맛을 아는 사람들이 찾는 브랜드로 우뚝 섰다. 코로나 시대에도 커피 수요는 계속되기에 맛있는 커피, 좋은 커피를 판매하는 바빈스커피는 기회를 얻고 있으며, 기존 매장 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페셜티 커피로 성공하는 카페창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최고급 인테리어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2일 (화)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