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브런치카페 프랜차이즈는 바빈스커피가 있다. 바빈스는 음식을 파는 곳이라는 'BAR'와 커피 원두를 뜻하는 'BEANS'의 합성어로, '맛있는 음식과 좋은 커피가 있는 곳'이라는 의미이다. 이러한 바빈스커피가 최근 180평 규모의 속초엑스포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 |
바빈스커피 제공 |
바빈스커피는 프리미엄 브런치와 스페셜티 커피의 투트랙 전략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브런치는 대표메뉴인 프렌치토스트와 다양한 파스타부터 최근 SNS에서 가장 핫한 메뉴인 에그베네딕트와 에그인헬 까지, 10여 가지의 트렌디한 메뉴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가격 또한 1만원 미만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메뉴를 즐길 수 있어 가성비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상위 7%의 스페셜티 커피를 대용량 2샷으로 제공한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 최고등급의 커피로, 산지의 특징이 명확하고 향미가 뛰어난 최상급 7%의 커피이다. 여타 브랜드에서 명확한 기준 없이 프리미엄 커피라고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스페셜티 커피 등급을 인정받은 커피이다.
이러한 인기 속에 속초엑스포점은 엑스포잔디광장과 청초호 앞에 위치하여 속초 관광객에게 ‘속초중앙시장 – 만석닭강정 – 바빈스커피’로 이어지는 관광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바빈스커피는 새롭게 떠오르는 대형 브런치카페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대형카페 창업 트랜드 및 바빈스커피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