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은 고객의 입맛을 새롭게 하고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위해 매월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 5월에는 인기가 높았던 ‘치킨스테이크 덮밥’을 다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급 사각도시락인 ‘치킨스테이크 스페셜’도 새롭게 출시됐다.
돌아온 ‘치킨스테이크 덮밥’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통닭다리살로 만든 치킨스테이크에 향긋한 신선 식재료인 꽈리고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마늘후레이크가 어우러진 한솥만의 덮밥 메뉴다. 가격은 5,700원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췄다.
![]() |
한솥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치킨스테이크 2종(치킨스테이크 덮밥, 치킨스테이크 스페셜)을 출시했다. (한솥도시락 제공) |
‘치킨스테이크 스페셜’은 치킨스테이크 뿐만 아니라 새우후라이, 연어구이 등으로 구성된 뉴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국내산 최고 품질의 신동진 백미로 만든 밥과 13가지의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1만원으로 도시락의 품질과 맛, 다양한 반찬 구성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다. 특히 집밥을 연상케 하는 푸짐한 반찬 구성으로 가족 단위의 고객들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치킨스테이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최애 음식’ 중 하나다. 학생층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 메뉴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도 보이며,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한솥의 또 하나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한솥도시락은 매월 그 달에 적합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 최고의 R&D팀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신메뉴를 개발하고, 한솥 최고 경영진들이 직접 참가하는 품평회를 수차례 거쳐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신메뉴만을 내놓고 있다.
이를 통해 한솥의 고정고객들은 매달 입맛을 새롭게 하고, 신규고객이 끊임없이 증가하는 점포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불황 속에서도 한솥 가맹점 점포의 평균매출액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이유가 되고 있는 것이다.
한편, 한솥은 ESG(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에 한솥은 지난 2019년과 2020년, UN에서 ESG 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아 뉴욕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지원 SDGs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40 2019)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으며, SDGs협회가 발표한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최우수그룹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