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마트의 가정간편식 PB브랜드 ‘요리하다’가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X처갓집양념치킨 왕교자’를 단독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마트 |
이번에 출시한 이색 만두 3탄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고기, 김치 만두가 주류인 만두 시장에서 배달 인기 메뉴인 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제품인 만두를 조합해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처갓집 양념치킨의 인기 비결인 비법 양념 소스를 23.6% 첨가해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고, 왕교자 타입으로 만들어져 조리법에 따라 다른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후라이팬 조리 시에는 바삭한 식감과 함께 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찜 조리 시에는 담백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문성희 롯데마트 냉동식품MD는 “배달 인기 메뉴 양념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메뉴인 만두를 조합해 독특한 맛의 만두를 만들어보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처갓집 양념치킨’ 맛을 담은 만두 제품을 완성시켰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컨셉과 레시피의 제품들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처갓집 양념치킨’은 1980년대 오픈해 지금까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대한민국 1세대 치킨 브랜드로 10여개 이상의 천연 야채와 벌꿀이 들어간 비법 양념 소스로 맛을 낸 양념 치킨이 대표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