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점의 매출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마케팅보다 매장중심의 로컬마케팅(LSM)이 더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공동주관한 ‘제61회 MICC’에서 이같은 내용이 소개됐다.


이날 MICC 세미나에서는 ‘선비꼬마김밥’이 현재 진행중인 프랜차이즈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세일즈과정’을 통해 가맹점 매출업에 대한 전략과 방안을 소개했다.

프로세일즈과정은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특성과 고객중심의 세일즈 분석 교육을 통해 점포세일즈 전문 인력을 양성, 가맹점 매출 증대와 프랜차이즈 본부 SV(수퍼바이저), 마케팅 등 연계 취업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선비꼬마김밥 박종은 부장은 "이를 통해 가맹본부는 점포세일즈 전문가 양성과 기존 가맹점 매출활성화 지원, 청년 교육비 지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고 말했다.


또 가맹점주는 매출활성화 방법을 습득하고, 매출과 이익을 높이게 된다. 또 지원하는 청년은 실전경험 기회 제공과 함께 프랜차이즈 본부 취업연계, 취업 스펙 증명을 위한 교육/실습내용 수료증 발급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사)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은 점포세일즈 전문가 양성과 함께 청년취업을 위한 직무경험과 취업기회 제공할수 있게 된다.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강동원 원장(한성대 창업앤프랜차이즈 석사과정 교수)는 “MICC는 매달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좋은 정보와 함께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해줄수 있도록 꾸준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선비꼬마김밥 박종은 부장, 제61회 MICC 모습 (사진=강동완기자)
선비꼬마김밥 박종은 부장, 제61회 MICC 모습 (사진=강동완기자)

한편, 맥세스컨설팅은 오는 10월12일부터 ‘제24회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CEO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10주간에 걸쳐 프랜차이즈 본부가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전수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