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식 덮밥과 구이&전골 전문점인 만큼 대표메뉴는 호주산 대창을 이용한 대창 덮밥을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노포식당'은 양념을 숯불에 구우면서 발라서 맛이 더 잘 밴 덕분에 대창덮밥을 택한 고객들은 한입 먹고 엄지를 척 들 정도로 인기다. 

대창덮밥의 일부 식당에서 판매하고는 있지만, 소량 판매하는 한정 메뉴거나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에 비해 '노포식당'의 대창덮밥은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므로 방문했을 때 꼭 택해야 하는 메뉴로 꼽힌다.

초벌구이로 제공되므로 따로 굽지 않아도 되는 곱창 구이와 맑은육수, 된장육수, 매운육수 등 3가지 육수의 대창전골도 인기 높다. 

미소된장을 풀어서 구수하면서 살짝 칼칼하고 맑은 된장육수의 대창전골과, 여기에 곁들이는 묵은지 파김치는 기름기 많은 내장류에 딱 맞는 반찬이다. 매콤새콤하면서 시원한 파김치 때문에 '노포식당'을 찾는다는 고객이 있을 정도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가맹본부는 가맹점에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한 몇 가지 덮밥 품목은 원팩으로, 곱창과 대창 등은 본사에서 손질해서 급냉한 상태로 가맹점에 제공한다. 가맹점에서는 원물을 잘 관리하고, 레시피에 충실하고, 예쁘게 플레이팅하는 데 충실하면 '노포식당'의 맛을 선보일수 있다.

고객은 기다리지 않아서 좋고, 매장 입장에서는 회전률이 빨라서 좋게 만든 것이다. 초벌구이 담당 등 주방 인력이 2~3명 필요하다. 주방 인력의 부담은 고객이 직접 쟁반을 퇴식구로 가져가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보완하고 있다. 

노포식당과 관련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참조. 한편. 노포식당은 오는 3월24일부터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가맹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포식당 대창덮밥 블로그 캡쳐
노포식당 대창덮밥 블로그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