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기를 맞아 교외형 아웃렛이 북적이고 있다. 사진은 롯데프리미엄아웃렛 타임빌라스에서 고객들이 '벨리곰' 전시를 보는 모습. /사진=롯데프리미엄아읏렛
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기를 맞아 교외형 아웃렛이 북적이고 있다. 사진은 롯데프리미엄아웃렛 타임빌라스에서 고객들이 '벨리곰' 전시를 보는 모습. /사진=롯데프리미엄아읏렛

최근 교외형 아웃렛이 북적이고 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없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는 등 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기가 시작돼서다.

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1일 롯데프리미엄아웃렛 타임빌라스의 '벨리곰' 전시 이벤트에 방문한 고객은 1~4월 주말 평균 방문 고객 수 보다 30% 이상 많은 3만5000여명으로 집계됐다. 벨리곰은 15m 높이의 초대형 캐릭터다.


방문자들이 늘어나자 매출도 증가했다. 롯데아웃렛 전점 매출(4월29일~5월1일)은 전년대비 30% 이상 올랐다. 롯데아웃렛 전점에서 지난달 29일부터 'THINGS I LOVE'(내가 사랑하는 모든 것을 사랑해!)를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 여파도 한몫했다.

같은 기간 나들이 고객이 많았던 교외형 아웃렛 매출은 35% 성장했다. 교외형 아웃렛의 식음료(F&B) 매출은 70% 이상 증가했다. 야외 활동과 관련된 상품군인 골프, 아웃도어, 레저와 영유아 상품군은 40~50% 이상 신장했다.

구성회 롯데백화점 아웃렛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을 못했던 고객들이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야외로 대거 몰리면서 롯데아웃렛에서 준비한 벨리곰 전시 등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나들이를 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아웃렛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