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공개를 앞둔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색상 버전이 다양해질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20일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5는 총 8가지 색상, 갤럭시Z폴드5는 총 6가지 색상으로 나올 전망이다. 전작 갤럭시Z플립4·폴드4는 한정판 에디션 등을 제외하면 각각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갤럭시Z플립5의 경우 라인업이 전작과 비교해 2배 늘어난 셈이다.
갤럭시Z플립5의 예상 색상은 ▲블루 ▲크림 ▲코랄 ▲다이아몬드 ▲그라파이트 ▲미스티그린 ▲플래티넘 ▲옐로다. 샘모바일은 블루, 플래티넘, 옐로의 경우 삼성닷컴에서만 독점 판매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갤럭시Z폴드5는 ▲크림 ▲다이아몬드 ▲팬텀블랙 세 가지 기본 색상과 ▲블루 ▲코랄 ▲플래티넘 세 가지의 온라인 전용 색상이 전망된다.
갤럭시Z플립5와 폴드5 뿐만 아니라 7월 삼성전자 언팩(제품공개)에 함께 공개될 다른 하드웨어 제품의 출시 색상도 관심을 받고 있다.
갤럭시워치6는 ▲크림 ▲다이아몬트 ▲그라파이트 등 세 가지 색상으로 나오고 갤럭시워치6 클래식은 ▲블랙 ▲플래티넘(또는 실버) 두 가지 색상이 예상된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는 가속도계, 자이로, 나침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심박수 모니터, 심전도, 체성분 분석, 혈압 측정 기능을 갖추고 갤럭시워치 클래식은 회전식 베젤 디자인을 다시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을 열고 신제품을 공개한다. 정확한 시기에 관해 공식 발표는 없지만 통신업계는 26일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