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즈넉한 주택가에서 믹솔로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 생겼다. 스타벅스 리저브의 국내 도입 10주년을 맞아 만든 10번째 스페셜 스토어 '장충라운지R점'이다.
11일 오후 방문한 서울 중구 장충동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은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했다. 지하 1층과 지상 1·2층, 테라스 등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했다. 칵테일을 활용한 특화 음료와 푸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은 국내 최초 믹솔로지 매장으로 칵테일 음료를 선보인다. 장충라운지R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음료와 푸드도 개발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그저 거쳐가는 카페가 아닌 카페 자체가 '목적지'가 될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콘셉트를 잡고 해당 매장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충라운지R점만을 위해 개발한 음료인 ▲버번 위스키 크림 콜드 브루(2만3900원·알코올 도수 12%) ▲에스프레소 마티니(2만1900원·12%) ▲라떼 위스키 마티니(2만1900원·10%) ▲시트러스 콜드브루 마티니(2만3900원·10%) 등 4종을 포함해 총 11종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와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는 알코올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알코올이 포함된 음료는 매장에서 신분증을 검사한 후 구매할 수 있다.
기자는 '리저브 막걸리향 콜드 브루'를 주문했다. 커피향과 막걸리향이 한번에 느껴져 색달랐다. 특히 윗 부분에 있는 막걸리향 크림이 부드러워 커피맛과 조화를 이뤘다.
|
음료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브레드, 샌드위치, 믹솔로지 푸드 등 1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믹솔로지 바 콘셉트의 신규 상품으로 ▲SS 스웰 라운지 아이스버킷 2L ▲SS 스웰 라운지 쉐이커 텀블러 세트 530ml ▲바 웨어 전문 브랜드 리델과 협업한 크리스탈 글라스 2종 등 7종의 MD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은 1960~19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했다. 지하 1·2층에 조성된 7개 공간은 독립된 방처럼 분위기를 연출했다. 일반 주택처럼 야외 정원도 조성했다. 1960년대에 사용되던 가구를 이용해 인테리어를 구성해 고즈넉한 느낌을 자아냈다.
|
스타벅스 관계자는 "장충라운지R점은 국내 리저브 도입 1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매장으로 고객분들께서 스타벅스의 커피 헤리티지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를 담은 매장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