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기존 TV, 가전 제품 중심의 'AI 구독클럽'에 PC,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삼성스토어 청담에서 매니저가 방문 고객에게 삼성 'AI 구독클럽'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기존 TV, 가전 제품 중심의 'AI 구독클럽'에 PC,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삼성스토어 청담에서 매니저가 방문 고객에게 삼성 'AI 구독클럽'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PC와 태블릿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며 'AI 구독클럽'의 범위를 확장했다.

삼성전자는 5일 기존 TV와 가전 제품 중심으로 운영하던 'AI 구독클럽'에 PC와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필요에 따라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결합한 'AI 올인원' 요금제나 원하는 케어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는 'AI 스마트'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다. 두 요금제 모두 파손 보상과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해 구독 기간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PC 구독 서비스의 경우 AI 올인원 요금제는 48개월 상품이며 AI 스마트 요금제는 24개월 상품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AI PC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독 대상 모델을 100% AI 제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AI 올인원 요금제 대상 모델은 모두 40TOPS(TOPS는 초당 1조개의 AI 관련 연산 수행 능력) 이상의 성능을 갖춘 Copilot+ PC로 구성됐다.


AI 올인원 요금제 대상 모델은 ▲갤럭시 북5 프로 ▲갤럭시 북5 프로 360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엣지 등 16개 모델이며 AI 스마트 요금제는 여기에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를 포함해 총 51개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PC 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파손 보상과 무상 수리 서비스 외에도 ▲배터리 교체 ▲배터리·키보드 동시 교체 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배터리와 키보드 교체 서비스는 방문 케어 방식으로 진행되며 AI 올인원 요금제 고객은 36개월차에 AI 스마트 요금제 고객은 구독 기간 종료 시점인 24개월 차에 1회 받을 수 있다.

태블릿 구독 서비스는 AI 올인원 요금제가 36개월 상품이며 AI 스마트 요금제는 24개월 상품으로 운영된다.

AI 올인원 요금제는 ▲갤럭시 탭 S10 울트라 ▲갤럭시 탭 S10+ ▲갤럭시 탭 S9 등 28개 모델이 포함되며 AI 스마트 요금제는 여기에 ▲갤럭시 탭 S9 FE+ ▲갤럭시 탭 S9 FE를 추가해 총 60개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PC와 태블릿 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AI 구독클럽'의 다양한 제휴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식품 ▲커피 ▲여행 ▲문화 ▲쇼핑 ▲카셰어링 등 8개 분야의 14가지 서비스에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갤럭시 AI PC와 태블릿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 구독클럽 품목을 확대했다"며 "이제 가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IT 제품까지 구독을 통해 삼성의 AI 사용성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