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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가치 'KE Way'를 공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캐리어로서 도약을 다짐했다.
대한항공은 4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명이 참석한 '보딩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의 새로운 비전·미션 등을 담은 신규 기업 가치 체계 'KE Way'가 공개됐다. 조원태 회장과 임직원들이 격의 없이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도 진행했다.
조 회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통합 항공사 출범 준비를 시작하기에 앞서 새로운 기업 가치 체계를 제시하고자 한다"며 "KE Way는 우리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의 구심점이자 대한항공의 정체성을 규정하는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최상위 개념인 존재 이유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결'(Connecting for a better world)을 제시했다. 한진그룹의 창립 이념인 수송보국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 전 세계를 연결한다는 의미다.
새 비전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To be the world's most loved airline)로 발표했다. 핵심 미션은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관리와 서비스 및 운영 ▲고객과 동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 ▲전 세계 활발한 교류 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등으로 구성했다.
조 회장은 타운홀 미팅에서 "조직문화 융합은 단기간에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어려움은 인지하고 있으며 양사 직원들의 정서와 가치관을 충분히 고려해 점진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11일 공개를 앞둔 신규 CI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회장은 "대한항공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네트워크 캐리어로 도약하는 시작점에 서 있는 만큼 대한항공이 추구하는 가치와 정체성을 다시 한번 재정립하고 고객과 임직원들의 믿음과 신뢰를 굳건히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