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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인공지능(AI) 검색 분야에서 경쟁업체라는 이유로 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의 광고 집행을 제한했던 입장을 철회했다.
네이버는 6일 뤼튼테크놀로지 광고 중단 이슈에 "다소 기계적으로 기준을 적용한 점을 인지했다"며 "뤼튼 측에 이 사항을 전달하고 광고 집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뤼튼은 지난달 말 네이버로부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네이버의 경쟁 서비스라는 것이 이유다.
뤼튼은 2023년 8월부터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해 왔다. 하지만 뤼튼은 지난 4일 네이버 측에 광고 재검수를 요청했지만 최종 반려처리 됐다고 설명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를 정하는 광고로 프리미엄 영역(모바일 메인·서브 영역·스마트 채널·밴드 등)에 광고를 노출한다. 성별·연령·지역·관심사·디바이스OS 등 세밀한 타기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