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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이 올해 가족·건강 보장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균형잡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금융시장 불확실성 확대에도 지난해 3분기 지난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9,399억원(별도재무제표 기준)의 호실적을 올렸다. 전년 동기(7,428억원)와 비교하면 26.5% 늘어난 수치다.
3분기 실적 가운데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보험손익 개선세다. 세전이익 가운데 보험손익은 5,572억원으로, 전년 동기(3,814억원) 대비 46%나 급증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이같은 실적을 올린 데에는 건강보험을 비롯한 보장성보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실제 지난해 교보생명 보장성보험 신계약 지난 한 해 보장성보험 신계약 월납 규모는 전년 대비 60%가량 증가했다. 특히 종신보험뿐만 아니라 암∙뇌∙심장질환 등을 보장하는 건강보험의 신계약 월납 규모도 전년 대비 150%가량 늘어 보험손익 증가에 기여했다.
최근 생보업계는 단기납 종신보험 환급률, 보험계약마진(CSM) 산정 관련 규제 강화의 영향으로 건강보험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교보생명도 올해 종신보험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건강보험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고객의 숨은 니즈와 '페인 포인트'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며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영업·마케팅 혁신을 가장 잘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