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전륜용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을 출시하고 고객 프로모션에 나선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전륜용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을 출시하고 고객 프로모션에 나선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전륜용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플렉스 AL51은 중장거리 운행 차량을 위해 '스마텍'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다.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강화해 타이어 성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다.


신제품은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RRC 기준)을 획득해 연비 효율성과 마일리지 성능을 극대화했다. 또한 '히든 그루브' 기술을 적용해 마모가 진행되더라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돌 끼임 방지 패턴을 통해 타이어 수명을 더욱 연장했다.

자체 연비 시뮬레이션(HKES) 테스트 결과 기존 제품 대비 회전저항 성능이 111%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295/80R22.5 및 315/70R22.5 두 가지 규격으로 출시된다. 유럽 시장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상용차 운전자들에게도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4월 30일까지 '스마트플렉스 AL51'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 멤버십 전 회원에게 1만 원 할인쿠폰 2매를 제공하며 제품 2개 구매 시 1장 사용이 가능하다. 회원 간 쿠폰을 선물하면 최대 4장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최대 8만 원 상당의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