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19일 '문산보건지소·노인복지관 복합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은 지역주민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이한국·안명규 도의원, 최유각·손형배 파주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복합센터는 총사업비 225억 원을 투입해 옛 문산보건지소 건물이 있었던 부지에 건립된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보상금 지급 개시
파주시는 지난 19일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한 1700억원 규모의 토지 및 지장물 보상금 지급이 시작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서패동 432번지 일원 약 13만 6천 평 부지에 종합병원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 △혁신의료연구단지 △바이오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시는 2025년 상반기 중 토지 확보를 완료한 후 부지조성 공사에 착수하고, 연내 종합병원 유치 공모도 완료할 계획이다.
◇파주시·세경고,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맞손
파주시는 지난 19일 시청 접견실에서 김경일 파주시장과 장계홍 세경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세경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협약형 특성화고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맞춤 교육 실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