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이천시가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축제박람회'에서 방문객들을 상대로 도자기축제, 산수유꽃 축제, 이천쌀문화 축제, 복숭아축제 등 이천시 4대 축제를 소개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김동호 이천시 홍보담당관, 홍광표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본부장은 "대한민국 최대 축제인 이천시 4대 축제를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축제박람회를 통해 전국의 최고 축제인 이천시 축제를 홍보하고 임금님표 이천의 농특산물의 우수성, 도자문화의 정통성이 있는 유네스코 창의도시(공예부문) 새로운 미래를 여는 이천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이번 N이천'에 대해서도 임금님표 이천쌀을 나누며 답례품목 등을 설명하고 홍보했다.
◇제252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조례안 등 17개 안건 가결·채택
이천시의회(의장 박명서)가 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진행된 제252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김재헌 의원의 '이천시 미디어센터 건립의 필요성'과 김재국 의원의 '연구용역의 필요성과 문제점', 서학원 의원의 '이천시 과학고 유치 비용에 투입되는 시민 세금 내역의 투명한 공개 및 지역학생 우선 선발권 보장'을 주제로 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어 개의된 제2차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안 9건과 규칙안 1건을 포함해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동의안 2건 등 총 17건이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채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