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창업투자를 준비 중인 예비 소상공인의 투자 위험도를 최소화하고 경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식품 위생업소 자영업 운영 현황과 상권분석 프로그램을 파주시 공식 누리집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식품위생업소 21종, 공중위생업소 9종을 지역별, 업종별 운영 및 폐업 현황 자료로 파주시 누리집 시정정보 코너의 '창업전 업종별 분석'이라는 메뉴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소상공인365 빅데이터 프로그램도 함께 게시해 자영업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미리 상권분석을 통해 최적의 방안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365 프로그램은 지역별 상권 현황, 주거인구, 직장인구, 유동인구 분석, 카드사 매출 등을 분석할 수 있고 내 가게 등록 시 경영진단도 받을 수 있다.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시행…최대 90% 비용 지원
파주시는 가스열펌프(GHP) 냉난방기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을 감소시키기 위해 최대 90%까지 저감장치 부착비용을 지원하는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공고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2년 12월 31일 이전 가스열펌프 냉난방기를 설치해 운영하는 시설 중 2024년 12월 31일까지 대기배출시설 신고를 완료한 사업장 및 기관이다.
◇해솔도서관, 19일부터 '책 소풍' 운영
파주시 해솔도서관은 열린 야외 공간에서 책과 만나는 특별한 독서경험을 제공하는 '해솔 책 소풍'을 연다.
'해솔 책 소풍'은 오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매 주말마다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돗자리와 그늘막 텐트 등 소풍 용품과 책을 대여해 해솔도서관 앞 잔디마당에서 자유로이 독서와 소풍을 즐길 수 있다.
참여자는 1인부터 4인까지 팀별로 하루 2시간씩 4회에 나누어 모집하며, 여러 회차를 연달아 신청해 장시간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