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는 88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미지는 올리브영 월간 사용자 수 추이.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는 88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미지는 올리브영 월간 사용자 수 추이.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

올리브영과 다이소몰 사용자 수가 올들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지난 3월 역대 최대치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앱의 사용자 수를 합치면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자보다 많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올리브영과 다이소몰의 앱 사용자 수 추이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는 88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월 644만명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 기록이다.
다이소몰 월간 사용자수 추이. 2025년 3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405만명이다.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
다이소몰 월간 사용자수 추이. 2025년 3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405만명이다.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405만명으로 전년 동월 214만명에서 89% 증가했다. 다이소몰 사용자 수 역시 역대 최대치다.

올리브영과 다이소몰 사용자 수를 합치면 1285만명으로 알리익스프레스 추정 사용자 수 약 1000만명을 넘어선다. 지난 1월 기준 알리 사용자 수는 911만명이다.

역대 최대 앱 사용자 수를 기록한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높은 점포 접근성을 바탕으로 매장 픽업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